체스터 콩돈. 1853년 뉴욕 로체스터에서 태어났다. 변호사 MN 주 의회 의원. 글렌셴 맨션의 건축자.

멜리사 베네마. 1995년 미네소타 주 그랜드 래피드에서 태어났다. 학생입니다 아이스크림 애피시온도. Glensheen의 마케팅 인턴과 사무 보좌관.



왼쪽: 체스터 콩돈, 오른쪽: 멜리사 베네마(잘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무슨 연줄이 보이십니까? 글렌셴에서 일하는 것 외에, 나는 확실히 그러지 않았다. 내가 좀 더 가까이 보기 전까지는.

나는 미네소타주 그랜드 래피드에서 태어났지만 미네소타주 콜레레인에서 자랐다. 콜레라인은 메사비 철의 서쪽 끝에 있다.


그것은 너에게 친숙하게 들릴지도 모른다. "메사비 철의 범위?" 물어봐도 좋다. "체스터 콩돈이 미네소타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 되도록 도운 사람 말인가요?" 왜, 네. 바로 그것이다.


사진제공=이타스카 역사학회.
콩돈은 미국 철강의 광산 자회사인 올리버 채굴 회사에서 일하면서 길포드 G. 하틀리와 제휴했다. 콩돈과 하틀리는 서부 메사비가 광산의 잠재력이 크다고 믿었다. 그들은 이 모든 것을 Oliver Mining Company의 Thomas F. Cole 사장과 논의했고, 곧 Cole은 이 지역으로의 확장을 약속했다. 1910년 미국 철강은 송어호 위 서부 메사비에 세탁소를 짓는데 자금을 지원했다. 그리고 나서 미국 철강은 이 세탁소 근처에 "모델" 도시를 건설했다. 이 마을은 미네소타주 콜레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COLERAINE. 내 집.


사진제공=이타스카 역사학회.
언급한 대로 콩돈은 하틀리, 콜과 함께 일했지만 제임스 게이리, 에드먼드 J. 롱년, 해리 더들리, 윌리엄 J. 올콧과 US 스틸을 통해 인연을 맺었다. 이 이름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콜레인 거주자들에게는 너무 친숙하다. 콩돈 거리, 하틀리 거리, 콜 스트리트, 게일리 애비뉴, 롱이어 파크, 더들리 애비뉴, 그리고 내가 자란 올콧 애비뉴는 모두 마을에서 잘 알려진 거리들이다.


이쯤 되면 "와! 멋지네!" 아니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 그것도 괜찮다. 하지만 날 믿어, 훨씬 나아졌어.


출처: url
존 C. 그린웨이로 들어가십시오. 그린웨이는 올리버 광업 회사의 총지배인이었습니다. 그는 앞서 언급했던 그 세탁소를 지었고, 콩돈의 결정을 크게 지지했다. 콩돈의 아들 월터가 미네소타 주 보비 시 인근 마을에서 일하다 사고를 당했을 때 콩돈은 콜레인의 그린웨이와 함께 지냈다. 그린웨이는 나중에 애리조나에 있는 콩돈의 광산 사업을 감독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내 요점은—콩돈과 그린웨이는 훨씬 이전으로 돌아간다는 거야. 내가 다녔던 학구는 그린웨이 스쿨 존이라고 불렸고, 나는 그린웨이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재미있는 사실: 내 고등학교는 이타스카 주니어 칼리지였지만, 그 이후로 5-12학년이 되었다. 사진제공=이타스카 역사학회.
멋지지? 나는 이 연결들이 멋지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더 좋다.


출처: url
약 한 달 전, 글렌셴의 컬렉션 매니저인 밀리사 브룩스-오지브웨이는 알프레드 방에 걸려 있던 새 사진과 관련된 정보를 담은 이메일을 보냈다. 사진은 스키점프 사진이다. 뒷면 아래에는 '그린웨이(greenway)'라는 글자가 액자에 새겨져 있다. 뒷면에는 '존 C 그린웨이와 서부 메사비 개방'이란 책을 언급하는 라벨도 붙어 있다. 알고 보니 그린웨이는 스키점프의 열렬한 지지자였다. 1904년, Itasca 스키 클럽은 그린웨이와 US 스틸의 지원을 받아 결성되기 시작했다. 오늘날, 나의 어린 시절 고향인 이타스카산에서 2마일도 안 되는 스키 힐이 있다. 1910년, 전국 선수권 대회가 그곳에서 열렸다. 이타스카 스키 클럽은 국가 챔피언과 올림픽 점퍼를 똑같이 배출했다. 사진 속의 남자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그는 콩돈 가족에게 자신의 사진을 깔고 액자에 넣기에 충분히 중요했다.


여행 중에 찍은 사진. 이것은 지금 알프레드의 방에 걸려있는 사진이다.
알고 보니 콩돈으로 통하는 인맥이 고향 곳곳에 널려 있다. 내가 글렌셴에 오래 있을수록 나는 점점 더 많이 배운다. 나는 또한 우리의 개인적인 삶을 통해 이곳의 많은 직원들과 연결되어 있다. 그들 중 한 명은 내 사촌을 알고 있고, 한 명은 그린웨이를 졸업했으며, 한 명은 콜레레인 지역에서 대략 500명을 알고 있다. 내가 다음에 무엇을 알아낼지 누가 알겠는가. 계속 연락할게.

이 블로그 게시물의 내용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사용하여 작성되었다.

후버, 로이 O. A Lake Superior Lawyer: 체스터 애드게이트 콩돈의 자서전 2010년 쿠테나이 프레스

글렌셴 콜렉션 매니저의 도움으로 밀리사 브룩스-오지브웨이는

이 게시물에 사용된 역사적 이미지를 제공해준 이타스카 역사학회에 특별히 감사한다.

+ Recent posts